서울대학교 출판문화원
도서주문 서점전용
  • Home
  • 출판문화원소개
  • 출판문화원소개

출판문화원 소개

서울대학교출판문화원은 ICA 자금과 경제부흥특별회계의 원조를 받아 서울대학교 내에 인쇄 공장을 설치하는 것을 계기로 교수의 학술 연구와 대학 교육의 지원, 그리고 출판문화의 향상, 발전을 목적으로 1961년 설립되었습니다.
설립 초기에는 교내 인쇄소 역할을 했으나 1975년부터 인쇄와 출판 업무를 병행하였으며, 1981년 기구 개편과 함께 인쇄소를 부대시설로 두고 본격적인 학술도서 출판 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서울대학교출판문화원은 학술도서 출판을 주된 영역으로 삼아 활동함으로써, 현재 국문ㆍ외국문 학술전문 도서를 포함하여 다양한 총서와 각종 기획도서, 대학교재 등 약 3,000여 종을 발간하였습니다. 특히 한국어 교재 시리즈, <미적분학> 등 대학 교수현장에서의 효율을 향상시키는 양질의 대학교재를 발간하고 있으며, SNULT, New TEPS 수험서 등 대학현장에서만 활용될 수 있는 교재를 넘어 학습 의욕을 가지고 있는 독자라면 언제 어디서든 활용할 수 있는 도서 발간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전문 학술서 외에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고급 교양서를 기획, 발간함으로써 풍요롭고 깊이 있는 전문 지식의 대중화에 기여하고, 보다 다양한 독자층의 수요를 충족시키는 데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현재까지 총 600여 종의 도서가 대한민국학술원·문화체육관광부 등 유수 기관에서 주최하는 우수도서에 선정되는 등 매년 뛰어난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서울대학교출판문화원은 변화하는 출판시장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기존의 서적 발간 형태와 병행, 다양한 출판매체 활용에 관심을 가지고 현재 약 300여 종의 전자책을 발간하였으며, 그 외 다양한 형태의 지식 콘텐츠를 개발·유통함으로써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도 지속 가능한 출판을 위해 부단히 모색하고 있습니다.
도서 구입문의

02-889-4424

평일: 오전 09:00 ~ 오후 06:00
점심: 오후 12:00 ~ 오후 01:00
무통장 입금정보

079-01-342071

농협
예금주: 서울대출판문화원